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24일 2016.학교폭력 피해학생ㆍ보호자 치유 및 치료 전담병원 '아이좋아 희망드림센터' 운영 3개 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학교폭력 피해치유 희망드림 프로그램인 아이좋아 희망드림센터는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맞춤형 심리검사와 심리치유 및 치료를 지원하는 의료 피해지원 서비스 시스템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교폭력 피해학생에게 신속하고 안정된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피해학생 및 가족이 학교폭력 피해를 조기에 치유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김해교육지원청에서는 전담병원 선정을 위해 지난 2월1일부터 2주간의 공고기간을 두고 김해지역 병원의 신청을 받았고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3개 병원을 선정하게 됐다.
아아좋아 희망드림센터는 김해를 포함한 6개의 거점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기존 경남꿈나르미힐링센터가 운영비의 투명성 및 정산 과정 등의 문제점이 대두돼 이를 보완해 2016년부터 새롭게 구축하게 됐다.
김해교육지원청 이맹우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정체결에 대해 "이제 학교폭력 사안 발생초기부터 맞춤형 심리치료를 통해 학폭 피해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며 희망과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