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언론출판원(원장 정일근)은 최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사업' 에 처음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선정된 도서는 경남대 국어교육과 김은정 교수가 집필한 '서사주제학으로 읽는 우리 문학' 이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출판산업 진흥 및 독서문화 향상을 위한 것으로 올해 9월부터 접수를 받아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친 뒤 총 455종을 선정했는데, 여기에 경남대 언론출판원(출판부) 발행 도서가 포함된 것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 대학 출판부로는 서울대와 함께 경남대 2곳만 선정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경남대학교 언론출판원은 설립 이래 처음으로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되어 1,000만원의 도서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서사주제학으로 읽는 우리 문학' 은 저자가 그동안 쓴 여러 논문, 평설들을 모은 것으로, △1부 서사주제학이란 무엇일까? △2부 주제에 따라 쉽게 찾아 읽는 우리 문학 △3부 같은 작품 다른 관점 △4부 서사주제학의 탐색과 확장 등 총 4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김은정 교수는 경남대 국어교육과를 나와 서강대학교에서 문학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주요 저서로 '문학, 그 황홀한 유혹' , '한국여성문학비평론' (공저) '현대소설 시점의 시학' (공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