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에서 26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과 1기~7기 청소년상담지도자 선배를 모시고 '2015년 제 8기 청소년 상담지도자 위촉식 및 홈커밍데이' 행사를 실시했다.
청소년상담자지도자 양성 및 운영은 청소년들의 심리적인 문제에 적절하게 개입하고 대처할 수 있는 전문상담인력을 확보하여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1997년부터 꾸준하게 진행해 오고 있다.
제8기로 위촉된 청소년상담지도자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초급과정 및 중급과정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24명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유관기관으로 찾아가는 진로권리 멘토단 활동, 올틴품성계발프로그램 및 또래상담프로그램 보급, 성교육과 자살예방 교육 등을 지도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8기 강기남 청소년상담지도자는 "선배님들의 축하 속에서 위촉장을 받으니 청소년상담지도자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이 더 느껴지고, 1기 선배님의 '사랑으로 행하고 자신의 계발을 끝없이 하라'는 격려사를 마음에 새기며 거제시 청소년들의 든든한 배경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지속적으로 청소년상담지도자를 위촉·운영함으로써 지역 청소년 상담에 대한 역량강화 및 상담지지 자원을 확보하여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계속 노력할 것이다"는 의지를 보였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