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회장 서병원)는 11월 19일 도산면사무소 및 도산면 일대에서 통영적십자병원(병원장 강영훈), LG전자 통영서비스센터 봉사단,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원 등이 참여하여 의료봉사, 이미용, 가전제품 수리, 환경정비 등 합동봉사활동을 펼쳤다.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26개 단체 회원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산면 마을주변 환경정비, 불우세대 가정 청소, 이미용 봉사 등으로 면 지역에 도움의 손길을 보탰다.
또 적십자병원 의료봉사단 30여명은 면사무소 2층에서 마을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통한 영양제와 주사, 약품 등을 무료로 제공했으며, LG전자 통영서비스센터 봉사단은 아침부터 면사무소 마당에 자리를 잡고 주민들의 고장 난 가전제품 무료 수리를 도와 알찬 봉사를 펼쳤다.
이날 합동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한 서병원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회장은 의료봉사 현장을 찾아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가 앞으로도 여러 분야의 단체와 손을 잡아 통영시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데 많은 역할을 할 것을 다짐하며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는 "어려운 이웃돕기는 물론 시의 각종행사지원과,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살기 좋은 마을 꾸미기, 자연보호활동 등의 활동을 통해 통영시의 가장 큰 사회봉사단체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의료봉사 등 전문봉사단과 합동봉사활동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