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기자 | 2015.11.24 10:16:11
동아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전언찬)이 오는 25일 동아대 승학캠퍼스 청촌홀에서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DA-StartUp Festival'을 개최한다.
동아대 창업지원단이 주관하고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과 동아대 창업보육센터, 부산청년CEO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에 창업 열기확산을 통해 창업활성화를 도모하고, 실질적인 캠퍼스 창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에는 ▲오픈마켓 ▲창업특강 ▲축하공연 ▲토크콘서트 ▲미니 창업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어, 참가자들이 즐기고, 느끼고, 소통할 수 있는 창업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는 동아대 권오창 총장, 김진형 부울중기청장을 비롯해 동아대와 부산시 관계자뿐만 아니라, 경남 함안여자중학교와 경남로봇고등학교 재학생 120여 명, 일반인 100여 명 등 300여 명 이상이 참석해 성황리에 열릴 예정이다.
창업특강에는 TV프로그램 '비정상회담'에 이탈리아 대표로 출연중인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강연자로 나서 도전정신을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청년CEO 4인과 게스트들 간의 자유로운 대담을 통해 청중에게 기업가정신을 흥미롭게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미니 창업경진대회의 경우 창업자 5인의 아이디어를 전문가와 청중이 각각 평가해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같은 날 동아대 승학캠퍼스 인문과학대 1층 로비에서 열리는 오픈마켓에서는 다양한 청년CEO 기업의 제품이 전시된다.
이번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DA-StartUp Festival'은 예비창업자, 대학생 및 창업동아리 등 참가를 희망하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