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조례 제8조에 따라 오는 25일까지 부산 지역의 청년일자리 관련 정책·연구에 관심 있는 청년(15세~39세) 또는 대학(교), 연구(지원)기관, 기업·산업체 등에 소속되어 청년일자리 관련 업무를 추진하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부산시 청년일자리위원회 위원' 15여 명을 공개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선정기준은 ▲청년취업 인력수급 불일치 해소분야의 정책개발·연구에 능력이 뛰어난 자 ▲청년일자리 창출분야에 대한 학식과 활동 경력이 많은 자이며, 선정여부는 서류심사(공개모집 지원서, 자기소개서 등)를 통해 추후 개별 통지된다.
신청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_고시공고란을 참조해 지원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 후 이메일(jeunghee@korea.kr)이나 우편(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광역시 창업지원과(시청 25층)) 또는 방문 접수를 (토요일, 일요일 제외)하면 되며, 신청기한은 11월 25일 수요일까지다.
부산시 청년일자리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위원회 참석 시 소정의 참석수당을 지급한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부산시 청년일자리위원회 참여하여 정책발굴·분석·제언, 심의·자문 등을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담당부서(창업지원과) 직접 전화(☎051-888-6742, 6741)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향후 부산광역시 청년일자리위원회는 부산지역 청년일자리 창출과 청년고용률 제고를 위해 실제 일하는 위원회로 운영할 예정으로 이번 위원 공개모집에 관심 있는 청년 및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와 응모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