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에서 선취업-후진학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공과대학 메카융합학과 최희규 학과장은 합덕제철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 70여명과 학부형 및 교사들을 상대로 선취업-후진학 학과의 입학전형, 운영현황, 향후전망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또한 질의 및 응답시간을 통해 향후 합덕제철고등학교 학생들이 창원지역에 취업할 경우, 창원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했다.
합덕제철고등학교 이충호 교장은 "창원대학교에서 선취업 후진학 학과에 관한 상세한 설명을 들었는데 현재 우리학교 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두산중공업, 현대위아 등 창원지역 업체에 취업을 했을 때 학생들의 대학 진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를 개최한 메카융합학과 최희규 학과장은 "창원지역 업체에 취업하는 모든 취업자들은 메카융합학과의 잠재적 입학 자원이다. 마이스터고를 포함한 전국의 특성화고교에서 원한다면 언제든지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과 설명회는 마이스터고를 대상으로는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충남 합덕제철고등학교는 충남의 네 곳 뿐인 마이스터고 가운데 한 곳이며, 철강과 관련한 조선 및 기계재료분야의 특성화된 인재를 배출하는 명문 고등학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