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창업지원단은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이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청년 CEO들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여 지역 내 청년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15 경성 창업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꿈을 아이디어로!, 아이디어를 현실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11월 19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내 중앙도서관(27호관) 앞마당과 프레지던트홀에서 열리며 ▲스타CEO특강(국민내비 김기사, (주)록앤올 박종환 대표) ▲청년창업 TED(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이욱재 위원 등) ▲청년 고민나눔(변기수 등 개그콘서트 출연진 등)의 강연과 기업관, 체험관, 전시관 등 다양한 부스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경성대 남광우 창업지원단장은 “경성대학교는 창업선도대학으로서 지역 내 창업을 진흥하고 청년들의 꿈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경성 창업한마당'을 개최한다”고 행사취지를 밝혔으며 “경성 창업한마당을 통해 지역 내 기업가정신의 성장과 청년들의 도전정신이 결실을 맺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된 경성대 창업지원단은 경성대의 창업특성화를 촉진하고 창업 붐을 일으켜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표를 두고 있다.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창업휴학제 및 창업학기제의 도입과 창업장학금 수혜 확대를 통해 학업과 창업을 병행할 수 있는 창업 친화적 환경 구축을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6개의 실전창업 강좌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