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와 (사)경남벤처기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15 경남창원창조벤처산업대전' 이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다.
이번 산업대전은 지방벤처사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행사로 도내 21개 우수벤처기업이 참가하며 36개 부스를 설치하여 우수벤처기업제품에 대해 홍보한다.
전시행사는 △창조벤처기업관 △창조벤처창업관 △기업지원 정책관 △인재육성관 △신성장동력산업관 등 5개관으로 구성하고, 각 관별로 차별화된 전시를 구성해 참관객과 소통하는 행사공간을 조성한다.
▲ '창조벤처기업관' 은 우수 창조벤처기업을 홍보하며, IT‧제조‧서비스‧바이오 등 산업분야별 성과전시를 한다.
▲'창조벤처창업관' 은 벤처창업지원과 상담, 창업 멘토링을 지원한다.
▲'기업지원 정책관' 은 창원시 기업지원정책을 홍보하며, 기술‧마케팅‧판로개척 등 경영일반지원 상담을 운영할 예정이다.
▲'인재육성관' 은 산학연 연계산업 성과물 전시와 우수인재 채용연계 면접, 취업지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신성장동력산업관' 에서는 IT‧Mobile‧app‧web기반산업 등 신규 유망산업에 대한 신기술과 제품을 전시한다.
부대행사로는 12일 전시장 내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연계해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는 벤처투자마트와 경남 우수중소‧벤처기업인들이 전시장에 방문해 신제품 정보교류와 전시장을 순회하는 '경남벤처기업인투어' 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벤처기업 육성 활성화를 통해 관내 기업에 대한 신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우수벤처기업이 자생력을 배양할 수 있는 자극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2015창원창조벤처산업대전' 으로 우수 벤처기업 유통판로 확보와 인프라 구축에 큰 도움을 주게 될 것이며, 지방벤처기업이 성장하고 새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