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가족사랑 마음우체통 이벤트’는 평소에 잊고 살아가기 쉬운 소중한 가족에게 PC와 모바일로 편지를 쓰면 정성 어린 손 편지가 돼 우편으로 보내주는 이벤트로 지난해 5월부터 현재까지 약 1만6000명이 참여했다.
‘매일 화만 내는 엄마가 자녀에게 쓴 편지’, ‘철없는 딸이 아빠에게 용서와 감사를 전하는 편지’, ‘시한부 아내에게 용서를 구하는 편지’ 등 가족 간 따뜻하고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동부화재는 마음우체통 편지 내용을 바탕으로 부모, 자녀, 부부, 시부모 등 가족 구성원 간 다양한 에피소드 상에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따뜻하고 친근한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가족사랑 애니메이션 영상은 ‘행복한 마녀 엄마’ 편을 시작으로 총 5편의 가족사랑 애니메이션 영상을 4일부터 매주 1편씩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가족사랑 애니메이션 영상은 동부화재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가족사랑 프로모션 사이트와 모바일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영상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감상평을 남기는 이벤트도 병행된다.
동부화재는 가족사랑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가족간에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와 기회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