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진해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문보경)는 내년 1월 16일과 1월 30일 실시하는 진해새마을금고 임원선거와 새진해새마을금고 임원선거에 있어 2일 오후2시 창원시진해구선관위 회의실에서 '위탁관리 협약식'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창원시진해구선관위 사무국장, 관리계장 및 지도홍보계장과 새마을금고 이사장 및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진해구선관위 사무국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위탁에 따른 약정서 서명 등의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또한 위탁선거에 대한 위탁사무의 범위 및 선거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선거운동의 제한·금지내용 및 위반시 조치사항, 위반행위의 신고자에 대한 포상금 지급 등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진해구선관위 사무국장 황영복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하는 새마을금고임원선거의 위탁은 선관위가 추구하는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풍토가 주변단체 등에 파급되어 공명선거의 기반을 한층 공고히 하는데 목적이 있다" 며 "새마을금고임원선거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공단체 위탁선거는 창원시진해구선관위가 위탁받아 관리하게 되며, 내년 1월 16일 진해새마을금고 임원선거, 1월 30일은 새진해새마을금고 임원선거가 각각 치러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