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져라 자원봉사의 물결! 커져라 김해시민의 힘! 2015년 김해 자원봉사나눔축제&카부츠 벼룩시장이 24일 장유소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D주차장에서 1만여명의 시민과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린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시장 김맹곤)가 주최하고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이원달)가 주관하며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점장 이덕형)이 후원하는 민.관.기업이 협력해 만들어낸 도내 최대 자원봉사축제&카부츠 행사로 자원봉사 문화를 정착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축제 시작은 '우리소리 예술단' 의 대북난타 공연으로 행사장에 참가한 시민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어울리는 자원봉사플래시몹을 음악에 맞추어 율동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자원봉사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마당, 재능나눔마당, 기부팡팡! 행복 팡팡! 등 기부 그 자체가 재미있는 행복한 이벤트, 지역사회 수준 높은 예술 및 공연동아리들의 생기 발랄 공연을 펼친다.
특히 이번 자원봉사나눔축제는 카부츠(Car Boots) 벼룩시장과 병행하여 500여대의 자동차 트렁크를 판매대로 참가자가 직접 다양한 생활용품, 중고물품 및 재활용품 등을 사고팔고 바꾸어 수익금의 50%를 기부하는 나눔 실천의 장을 만들었다.
김해시 관계자는 "시민과 기업이 함께 만들어 가는 자원봉사 나눔 문화 확산과 활성화에 큰 의미가 있다" 며 "앞으로 자원봉사로 더 행복한 김해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