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이 직원 간 소통으로 개인의 역할과 부서 간 협업 전략을 도출하기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군은 5급 이상 간부직원과 6·7급 공무원 20명으로 구성된 혁신그룹에 퍼실리테이터 교육을 12일 실시하고 오는 19일과 20일에는 6급에서 9급 공무원 중 실과별로 모두 120명을 선발해 선정된 의제에 따른 문제점 및 해결방안 도출을 위한 분임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소속 공무원들이 직접 군정현안에 대한 구체적인 문제점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해결방안과 실행계획 수립 및 추진 상황 점검 등의 중간평가를 외부 컨설턴트 없이 진행함으로써 역량을 강화해 조직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공무원들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군정 현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실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상명하달식 계획 방식과 전문가가 작성한 복잡하고 과도한 사업추진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구성원 간 참여와 소통을 통해 각종 시책 추진과 민원사항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대응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했다
한편 인제군은 직원 역량 향상과 지역 발전을 선도할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다양한 교육들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