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대학교(총장 이우상)의 건강증진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의 긍정적인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풍선아트요법' 특강을 지난 2일 오후 보건복지동 전자강의실에서 실시했다.
'풍선아트요법' 관련 특강은 건강증진센터(센터장 김은희)와 '절주동아리'(회장 권민지)가 공동 주관해 기획된 행사로, 박미선 회장((사)한국공예문화예술협회 공예회)이 강사로, 재학생들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정신건강 증진과 앞으로의 많은 봉사에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다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진행과 재료 일체를 지원해 주었다.
특히 이날 특강은 이론과 많은 실습이 진행되는 터라 많은 인원의 참석이 어려워 한국국제대 RCY 동아리임원들과 절주동아리 임원들 위주로 많이 참석, 배워 각 동아리회원들에게도 배운 것들 또한 재능기부형태로 가르쳐주어 정신건강증진은 물론 봉사활동 시 배운 것들을 활용기로 했다.
한편 이날 대한적십자사 서부희망나눔봉사센터 윤미자센터장은 교육장을 찾아 RCY 동아리 학생들을 격려하며 간식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날 참석한 절주동아리 부회장 이성경(간호학과 2년)학생은 "앞으로 많은 봉사활동 및 전공과 관련한 임상실습 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아주 유익했다" 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들이 기획되어 더 많은 재학생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