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군민 소통과 참여로 하나 된 횡성 도약하는 횡성 구현을 위해 각계각층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정책을 발굴하는 2015 군민 통통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오는 5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군민, 횡성발전에 관심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테마랜드 부지, 묵계리 군부대 이전 부지, 횡성호수길(5구간) 개발전략 △4대 축제(한우, 토마토, 더덕, 안흥찐빵)의 재도약을 위한 발전방안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군민통합, 공감행정, 규제개혁 등 지역발전 방안을 공모한다.
응모 방법은 군 홈페이지(www.hsg.go.kr),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또는 우편, 허가민원과, 읍면사무소 등에 방문·접수할 수 있다.
군은 접수된 제안에 대해 실시 가능성,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총 500여만 원의 상금과 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서 채택된 제안은 내년도 군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김왕제 기획감사실장은 "군민 참여와 소통으로 감동을 주는 행정을 만들어 간다는 취지에서 이번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 "며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참신하고 획기적인 제안이 많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횡성군 기획감사실(033-340-2209)로 문의하거나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