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은 학생생활지도 전용 홈페이지 '원클릭 생활지도'(http://원클릭.kr)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들어 학생생활지도와 관련해 여러 가지 법률과 지침 등이 까다롭고 어려워지고 있어 일선 학교에서는 학생생활지도 방법 및 절차를 이해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더욱이 학생지도가 갈수록 힘들고 어려워지면서 생활지도 담당교사들의 다음 학년도 교체비율이 높아 학년 초마다 새로 학생생활지도 업무를 맡게 된 많은 교사들이 업무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학생 및 학부모 또한 학생생활지도 관련 지침 및 사안처리 절차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경로가 제한적이어서 정보습득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에 개설하는 홈페이지는 이런 점을 감안해 학생생활지도 전반에 대한 내용들을 알기 쉽게 안내한다.
이 홈페이지는 일선 학교 교사의 원활한 업무수행 지원과 업무경감을 실현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교생활지도 전반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하고, 바뀐 내용을 수시로 업데이트해 새로운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인권 및 생활교육, 학교폭력 처리방법 및 절차, 학생상담, 생명존중교육, 학생봉사활동 등 학생생활지도의 전반적인 내용들로 구성된다.
특히, 최근 날로 늘어나는 위기학생들을 지원하는 '위기학생 긴급지원신청', '성폭력 지원안내'까지 포괄하고 있어 교사와 학생, 학부모들에게 아주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