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및 사천시민을 위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상생협력·동반성장 활동이 더욱 확대된다.
15일 KAI는 장학금 수여, 영화관 정기대관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올해 말까지 사천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확장된 사회공헌 계획 수립을 마칠 예정이라며 현재, 사회공헌 재단 설립, 임직원 펀드 조성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KAI는 사천 교육지원청의 추천을 받은 사천시 관내 모범학생 20명에게 1년간 각각 매월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약속하고, 추석선물로 5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과 학생용 가방을 증정했다.
KAI 대회의실에서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는 KAI 하성용 사장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학교 교사 등이 참석했다.
또한 KAI는 사천지역의 영화관(메가박스 사천) 1개관(약 140석)을 매주 수요일 전체 대관해 항공산업 종사자와 가족들이 무료 영화 등 문화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KAI 관계자는 "사천시 관내에 영화관이 생긴 것은 20여년 만이다. 아직 부족한 지역 문화생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하성용 사장은 이날 열린 '메가박스 사천' 개관 행사에 참석해 사천지역의 영화관 개관을 축하했다.
하성용 사장은 "사천시민들은 바로 KAI 임직원들의 가족이자 이웃들이다. KAI의 발전은 사천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며 KAI와 지역사회는 상생협력과 동반관계를 통해 크게 발전 가능하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