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락기자 | 2015.09.07 08:48:57
양구군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군 장병 추석 효도선물 보내기 행사를 추진한다.
이 행사는 군·관이 협조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소비를 촉진시킴으로써 주민 소득 증대와 관내 장병들이 양구 산 농·특산물을 추석맞이 효도선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택배비 일부을 지원해 준다. 따라서 군은 장병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여주고 전국적에 양구 농·특산물이 배송됨으로써 양구 이미지를 홍보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군 장병 추석 효도선물 보내기 행사는 군부대가 많이 주둔하고 있는 양구의 지역적 특성을 십분 활용해 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의 판매처를 다양화하고 타 지역 소비자에게 양구 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고자 매년 같은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역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와 농가 소득 증대 및 장병들이 주둔 지역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특산물을 부모님이나 친지, 지인 등에게 선물하며 안부를 전하는 등 일석사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행사는 양구지역에 주둔하고 있는 군부대의 장병과 장교, 부사관들 중에서 효도선물을 구입해 발송하기를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2일간 효도선물을 구입하는 장병에게 정상가의 51%에 해당하는 1600원의 택배비를 지원한다.
효도선물로 구입이 가능한 상품은 햅쌀(4㎏), 한과, 곰취 찐빵(이하 20개들이), 산호박 찐빵, 민들레 찐빵, 곰취+산호박 찐빵, 사과(5㎏, 13개들이), 멜론(4㎏) 등이다.
효도선물 구입을 희망하는 장병은 각 부대의 군사우체국이나 임당 우체국, 방산 우체국, 해안 우체국 등 면지역 우체국, 양구 우체국 등에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