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상임위원 협의회(회장 류장수·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 선임위원, 부경대학교 교수)가 3~4일 양일간 부산 노보텔에서 '2015년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차 상임위원 협의회 워크숍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협의회는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이 실시되면서 '지역인적자원개발위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해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업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지난해에 공식 출범했다. 현재 협의회에는 전국 16개 지역인적자원개발위의 상임(선임)위원들 모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박영범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박종길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관, 이주일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 전국 16개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상임위원 등 전국 및 지역의 인적자원개발정책을 총괄하는 핵심 인사 50여명이 참여해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 직업능력개발사업에 관해 집중 논의한다.
이 모임에서 상임위원들은 각 지역인적자원개발위 현황 및 계획, 그리고 발전방안을 중심으로 집단토론하며, 박종길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관의 고용노동부의 정책방향에 관한 발표와 의견수렴도 이루어진다.
류장수 상임위원 전국협의회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각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강점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지역과 산업에 적합한 인력양성시스템을 더욱 정교화하고 정책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