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마스터클래스는 CGV 아트하우스와 한국영화아카데미가 공동 기획한 '스토리텔링 마스터클래스 시리즈’의 첫 번째 시간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영화기획 마스터클래스는 기존의 마스터클래스가 프로덕션과 포스트 프로덕션 분야에 치중됐던 점에서 벗어나 영화제작과정 중초기 단계인 영화기획 분야에 관한 최초의 강연이라는 점에 그 의미가 있다.
영화기획 분야의 마스터로 선정된 임상진 스토리앤스토리 대표는 CJ E&M 영화사업 부문 콘텐츠 개발팀 팀장으로 재직 당시 <광해, 왕이 된 남자>, <용의자 X>, <집으로 가는 길>, <장수상회> 등의 작품들을 기획하며 단 한편의 실패도 허용하지 않는 영화기획자로 이름을 널린 바 있다.
특히 그가 기획한 <광해, 왕이 된 남자>는 평단의 고른 지지와 함께 1,000만 관객을 돌파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제49회 대종상 영화제에서 기획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기도 했다.
영화기획 마스터클래스 수강신청은 9월 1일(화)부터 9월 22일(화)까지 한국영화아카데미 홈페이지(www.kafa.ac.) 또는 마스터클래스 담당자(mayshim82@kofic. 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최종 수강생 명단은 9월 23일(수)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www.kofic.or.kr)와 한국영화아카데미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스터클래스 담당자에게 문의하기 바라며, 이번 마스터클래스가 영화기획 분야에 관심이 많은 현장 영화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