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병역 이행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구현을 위해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 을 31일부터 펼친다.
병무청에서는 2010년부터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우리의 자부심 우리의 자랑, 국군장병 여러분 사랑해요' 를 주제로 8월 31일부터 9월 30일까지 접수받아 국군의 날을 전후해 지역 내 군부대(장병)에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감사와 응원을 보내는 내용의 포스터(그림), 응원문구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 등 현장을 방문해 접수하고 2014년부터 병무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걸-그룹 A-pink도 멤버 전원이 손 편지를 작성, 군 장병을 응원하는 등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 확산' 을 위한 계기도 마련한다.
편지보내기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부산지방병무청에서 제공하는 엽서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부산지방병무청(운영지원과)으로 제출하거나, 인터넷 편지쓰기 접수 페이지(http://mma-event2015.kr)에 접속해 포스터, 동영상 등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병무청은 2010년부터 '군 장병에게 편지보내기 운동' 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334,132건을 접수해 군부대(장병)에 전달 한 바 있으며, 다양한 계층의 국민 참여를 통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 에 노력하고 있다.
홍승미 청장은 "군 장병에 대한 국민들의 따뜻한 응원은 병역이행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튼튼한 안보의 밑거름이 되는 만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