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홍보대사들은 베트남 빙롱성에 위치한 초등학교를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현지 초등학교에 컴퓨터 교육시설을 갖춘 ‘Hana Happy Class’를 설치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학교 시설 보수공사, 벽화 그리기, 위생교육, 음악교육 및 미술교육을 실시했다.
홍보대사는 2012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 제6기가 활동하고 있으며 ▲SNS를 통한 홍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찾아 임직원의 관심과 후원을 이끌어내는 ‘만원의 행복’ ▲광복 70년을 기념하고 널리 알리는 ‘대한민국 만세!’ 이벤트
▲그룹 계열사를 방문해 금융을 배우고 경험하는 계열사 탐방 프로그램 ▲금융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아이디어 리그’ ▲국내외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와 나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하나금융은 24개국 127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금융그룹답게 베트남 봉사활동 이외에도 미얀마 Hana Happy Class, 네팔 휴먼스쿨, 필리핀 교육지원센터 등 동남아 저개발국가 교육지원을 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환경보존을 위한 베트남 맹그로브 숲 가꾸기 및 저소득국가 빈곤층에 대한 무료개안수술 등 다양한 국가에서 글로벌 나눔을 통한 ‘행복한 금융’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