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우권기자 | 2015.08.27 18:21:47
한국국제대학교 제7대 총장에 선임된 이우상 신임총장의 취임식이 27일 교내 시청각실에서 개최됐다.
취임식에는 강경모 일선학원 이사장을 비롯해 권순기 경상대학교 총장, 김선유 진주교육대학교 총장, 권진택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총장, 강정묵 창신대학교 부총장, 최구식 경남 서부 부지사, 허기도 산청군수, 이선두 사천시 부시장, 경남일보 이재근 대표이사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우상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학생 밀착형 Regisdential Campus 구현, 동북아 시대의 글로벌 명문사학 창조'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첫째, 배움이 강한대학 둘째, 취업이 강한대학 셋째, 인연이 강한대학을 만들겠다" 며 "이러한 3가지 전략의 실천을 통해 우리 대학은 동북아 시대의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아울러, 이 총장은 "지역을 벗어나 국내는 물론 세계와 소통하며 교직원과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쓰겠다" 고 덧붙였다.
이우상 신임총장은 경기대학교 경영학석사, 경영학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한국국제대학교에서 관광교육원장, G-TERI관광사업단 단장, 관광대학장, 대학평의원회 의장, 교무처장, 대외부총장을 역임했다. 임기는 2017년 8월 31일까지 2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