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진주박물관(관장 직무대행 임학종, 이하 박물관)은 광복 70주년을 맞이해 나라사랑의 마음과 광복의 의미를 지역민과 함께 나누고자 '광복 70주년, 박물관에서 함께해요!' 행사를 15일(토) 오전 9시부터 16일(일) 오후 7시까지 박물관 일대에서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태극기와 무궁화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소중한 시간 8.15 광복절 주말에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관람객 700명에게 미니태극기를 나눠주는 '우리나라 대한민국! 태극기 사랑' 과, 태극기․무궁화를 채색하며 국기(國旗)와 국화(國花)속에 담긴 의미를 되새겨보는 '함께 배워요 대한민국!' , 마지막으로 타악 퍼포먼스그룹 잼스틱과 함께하는 '유쾌한 타악 콘서트' 로 구성돼 있다.
'광복 70주년, 박물관에서 함께해요!' 행사는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중 '우리나라 대한민국! 태극기 사랑' 과 '함께 배워요 대한민국!' 은 일별 선착순 350명, '유쾌한 타악 콘서트' 는 10일 정오부터 14일까지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마친 관람객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jin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