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계좌이동제에 특화된 신상품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통장∙카드∙적금∙대출)’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계좌이동제는 고객이 은행 주거래계좌를 타 은행으로 옮기면, 기존 계좌에 연결된 각종 급여·공과금·통신비 이체거래 등도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이전되는 시스템을 말하며, 오는 10월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
국민은행 측은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이 계좌이동제를 통해 거래 은행을 옮기려는 신규 고객에게는 쉬운 조건의 혜택으로 은행 문을 낮추고, 기존 거래고객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된 패키지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KB국민ONE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수수료 면제 기준 및 혜택을 확대했다. 매월 이 통장에서 공과금 이체(세금, 통신비, 보험료 등) 또는 KB카드(신용·체크) 결제실적이 1건만 있는 경우에도 3개 수수료(전자금융타행이체수수료, KB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타행자동이체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한다.
또 급여이체, 연금수령, 가맹점결제 중 1건 이상 추가 실적이 있다면 3개 수수료(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월5회, SMS입출금내역통지수수료, KB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10회)까지 추가 면제가 가능해 최대 6개 항목의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ONE카드는 포인트 적립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0.7%가 기본 적립되며 ▲주말 사용 시 추가 적립 0.5% ▲3대마트·음식·교통 등 생활업종 이용 시 추가 적립 0.5% ▲KB국민ONE통장을 카드 결제계좌로 이용 시 추가 적립 0.3%, 최대 2.0%까지 포인트 적립 ▲해외이용금액 2.0% 캐시백 ▲영화·놀이공원 할인 혜택 등이 있다.
KB국민ONE적금은 1년 단위로 최장 5년까지 자동 재예치되는 장기거래 상품으로 1년제 기본금리 연1.5%에 KB국민ONE통장 보유 시 연 0.2%p, KB스타뱅킹(인터넷뱅킹)을 통해 이 적금을 가입할 경우 연 0.2%p를 각각 우대해 최고 연 1.9%의 이율을 제공한다.
KB국민ONE대출은 소액 신용대출로 KB국민ONE통장을 보유하고 자동이체 거래, KB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는 경우 대출 기본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국민은행은 9월 말까지 자동이체 신규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KB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하는 ‘자동이체, KB국민은행과 함께 하세요’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