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BNK투자증권(대표 안동원)은 KONEX(코넥스) 시장 활성화에 맞춰 'KONEX START' 이벤트 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넥스는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3년 7월 개설된 시장으로 최근 상장기업 및 시가총액, 거래대금이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시장이다.
기존에는 기본 예탁금 1억원 이상이 있는 경우에만 투자가 가능했지만, 지난 27일부터는 기본 예탁금 없이 연간 3천만원까지 코넥스 투자가 가능한 '코넥스 소액투자 전용계좌' 개설이 가능해졌다.
BNK투자증권은 이번 '코넥스 소액투자 전용계좌 개설'에 맞춰 오는 9월 말까지 이벤트 기간 중 코넥스 소액투자 전용계좌(온라인 개설계좌 포함) 개설시 계좌개설일로부터 60일간 코넥스 매매 수수료를 무료(단, 유관기관 수수료 및 세금은 제외)로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한번이라도 코넥스 종목을 매매한 고객들에게는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 1매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천만원 이상 코넥스 종목을 매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10만원)을 지급한다.
BNK투자증권의 코넥스 소액투자 전용계좌 개설은 BNK투자증권 영업점과 계열사인 부산·경남은행 모든 영업점에서 개설이 가능하다.(은행에서 개설한 경우 고객이 직접 HTS에서 코넥스 소액투자 전용계좌 개설 필요)
자세한 사항은 BNK투자증권 홈페이지(www.bnkfn.co.kr)와 BNK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1577-2601)로 문의하면 된다.
이외에도 BNK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코넥스 관련 유망종목 리포트 등 다양한 리서치 자료도 제공받을 수 있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