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청장 김상규)과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27일 오전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장군 생태 및 문화관광 체험상품 판매와 홍보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채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규 조달청장, 오규석 기장군수와 정영옥 부산지방조달청장을 비롯해 관계기관 20여명이 참여했다.
협약은 나라장터를 통한 기장의 관광명소화에 목적을 두고 조달청과 협업을 통한 정부3.0 가치를 실현하며 기장군 관광자원의 대외홍보 효과를 극대화 한다.
또, 초.중.고 현장체험관광 코스를 개발해 조달청 나라장터에 상품을 등록 함으로서 전국적으로 마케팅 범위를 넓히고 학부모와 학교. 지자체 등에게 신뢰도를 확보하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상규 조달청장은 "기장은 체험활동 인프라가 참 잘돼 있다. 자연경관도 정말 아름답다" 며 "조달청은 이미 군산, 서천, 서산과의 업무협약으로 큰 성과를 보고 있다. 충청권을 벗어나 큰 발걸음을 디뎠다. 그래서 오늘 기장군과의 협약이 의미가 크다. 향후 200개 도시와 협약을 가속화해 우리나라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고 강조했다.
이어 오규석 기장군수는 "전국적으로 인프라가 돼 있고, 국가기관의 신뢰도가 있는 조달청 나라장터와 기장군 관광자원을 등록해 홍보.판매 함으로써 협업행정의 새로운 롤 모델이 될 것이다" 며 "기장군이 가지고 있는 어촌.해양.문화 체험 활성화를 통해 기장군을 스토리텔링화 하겠다. 이제부터 조달청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 또한 배우는 자세로 하겠다" 고 협업에 대한 감사의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