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10일 오후 1시부터 진양호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 회의실에서 '아이들의 꿈! 진주시 보육인들이 함께 한다' 는 슬로건으로 진주시 소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보육교직원 하계연수회를 가졌다.
이날 연수회는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아이들과 교사, 교사 상호간의 소통을 위한 감성코칭과 자연물 체험 등의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으로 실시됐다.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보육사업 추진에 유공이 있는 보육인 5명에 대한 이창희 진주시장의 표창패 수여와 격려말씀, 보육인들의 단합을 위한 한마음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격려사에서“4대 복지시책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육아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보육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하며, “오늘 진주시 보육교직원 하계연수회가 우리 아이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연수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2004년 창립했으며, 그 동안 다양한 체험교육, 뮤지컬공연, 보육교직원 역량강화교육, 이웃돕기, 그림전시회, 안전교육, 소방교육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