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여성의 취업난과 인력난 해소를 위해 '제1회 김해시 여성 취․창업 박람회' 를 오는 16일 목요일 오후 2시~5시까지 김해시문화체육관에서 개최한다.
김해시 주최로 김해고용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2개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85개의 기업체가 직․간접으로 참여해 다양한 일자리 정보 제공과 현장 면접을 실시하고, 커피바리스타․밑반찬․수제베이킹․공예 등 10개의 유망 창업 직종에 대한 전시 및 체험의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직업․진로 상담, 면접,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컨설팅과 메이크업․현장 즉석사진 촬영 지원․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건강상담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하여 구직을 희망하는 많은 여성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당초 지난 6.10(수)개최 예정이였으나,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영향으로 부득이하게 연기되었지만, 지역 내 구인․구직자들의 요청으로 개최하게 됐다.
김명희 여성아동과장은 "'내일(job)로 더 행복한 여성' 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본 박람회가 여성과 기업 간의 만남의 장을 통해 취업으로 연결된다면 가정경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329-2145)나 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331-433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