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고성군청)
강원 고성군은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Hall D에서 열리는 'K-Festival 2015한국 축제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최하고 K-Festival Messe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지역 축제 정보교류의 장으로 한국 축제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축제 육성 및 축제 산업의 마케팅 장이 펼쳐지는 전문 박람회다.
군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독립 홍보관을 운영해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고성명태축제' 소개와 함께 고성 '명태어로요'를 홍보해 지역축제의 우수성과 즐거움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올해 해변 개장과 지역 관광지 및 해변 등 주요 관광자원을 적극적인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강원도 고성군 홍보관에서는 제17회 통일고성명태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리플릿, 축제 동영상 및 사진을 전시하고 명태 특산품을 전시해 시식 및 판매할 예정이며 고성명태축제 1박2일 여행 상품을 안내하는 등 다양한 홍보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 밖에도 4일과 5일 기간 중 무형문화재 '고성어로요' 시연과 관내 해변 및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한 리플릿을 나눠주며 여름 해변 개장을 홍보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고성군의 대표 지역축제인 통일고성명태축제와 대표 관광지 홍보를 통해 지역의 주요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겠다 "며 "관광객 유치로 지역 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홍보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