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이 해양심층수 생산 고장으로서의 이미지와 관광 1번지라는 지역 이미지를 홍보해 전반적인 군 이미지 제고를 위해 시대 흐름에 맞는 고화질 영상과 고품격 홍보영상물을 제작했다.
25일 군에 따르면 이를 위해 사업비 2억 2000여만 원을 투입해 지난해 3월부터 제작에 들어가 올해 6월까지 아름다움과 행복한 시간이 멈춘 곳 고성이라는 주제로 비전, 소통, 젊음, 역동감, 진취·도전 등의 이미지를 담아 제작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에 제작한 홍보 영상물은 30분 분량의 종합홍보 동영상 1종과 10분짜리 축약 분 1종, 30초 분량의 종합·관광·경제 CF 동영상으로 3가지 형태로 제작해 군정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종합홍보 동영상 축약 분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의 언어로 홍보 영상물을 제작해 군을 찾는 국·내외 방문객과 군민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군은 명태와 해양심층수의 고장으로 고성군의 비전, 핵심 정책, 미래상을 호소력 있게 전달하고 우리군 연혁, 특성과 관광지, 문화재 등 전반적 사항을 포함하며 타 지자체와 차별화될 수 있는 우리 군민만의 고유문화, 환경, 여건을 고려해서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산과 바다와 호수가 어우러진 고성의 4계를 다 담아내어 관광 1번지로서의 매력적인 고성을 부각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향후 홍보영상물은 관광안내소 및 각종 행사·축제 시에 적극 활용할 계획으로 청정 고성군이 가지고 있는 자원·관광 등 특성화된 이미지를 차별화해 홍보하는 등 군 이미지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5일 군청 상황실에서 고성군수를 비롯해 전 실과소단장이 모인 가운데 고성군 홍보 영상물 제작 완료에 따른 영상물 관람 및 의견을 수렴하는 최종보고회를 가졌으며 오는 30일까지 최종 홍보 영상물이 나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