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사천시청소년문화센터(이사장 이선두 부시장)는 4일 사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공식 명칭은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을 사용하게 되며, '꿈=드림(Dream)', '꿈을 드림' 이라는 중의적인 표현으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드리겠다는 의미다.
이 날 개소식에는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업중단 숙려제 담당자,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연계기관 운영위원회 위원, 실행위원회 위원, 1388청소년지원단원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추진 배경 및 경과, '꿈드림' 사업 설명, 학교 밖 청소년들의 소감 발표,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선두 이사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부정적 시선을 거두고 따뜻한 관심과 도움을 주어야 할 것" 이라는 당부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시 꿈을 꿀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 나갈 것" 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꿈드림' 에서 재입학, 대안학교 입학, 검정고시 응시 등 교육 관련 서비스와 직업체험, 취업지원 등 사회 진입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문의는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832-7942, 070-8145-802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