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이 지난 29, 30일 양일간 기장 연수원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결의대회 및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경영이념인 ‘청렴하고 투명한 경영’ 실천과 임직원 반부패 청렴의지 선포를 위한 ‘청렴결의대회’가 실시됐다. 임직원들은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청렴한 조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로서 시민의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의 결의문을 낭독하고 실천의지를 다졌다.
청렴결의에 이어 전문 CS강사의 고객만족 역량강화와 리더십 특별 교육이 진행됐다. 이로써 청렴의지를 막연하게 다짐하는 것에서 나아가 고객만족 마인드와 공정한 직무수행 역량을 고취했다. 아울러 소통하는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부서별 부담 토의도 병행됐다.
서태건 원장은 “이번 청렴결의대회 및 워크숍을 통해 보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임하고 시민에게 신뢰 받는 진흥원 임직원이 될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윤리경영 및 고객만족경영 비전 달성을 위해 윤리헌장 및 행동강령 운영 및 상시 점검, 임직원 행동지침 공표, 청렴서약 및 결의대회, 직무 윤리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