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은 '산림정보 다드림(林) 시스템' 과 연계할 수 있는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을 1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정보를 생산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임산업 분야의 소득원 창출을 위한 대국민 참여가 목적이다.
특히 임업진흥원의 대표적인 공공데이터 시스템인 '산림정보 다드림(林)' 과 연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활용 제안 등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산림정보 다드림 시스템이란 다양한 산림정보를 필지단위로 통합조회가 가능하고, 특정 조건에 맞는 산림의 위치를 누구나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원클릭 서비스를 말한다.
임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산림관련 공공데이터 활용성 증진 및 국민편익 콘텐츠의 개발이 가능할 것" 이라며 "참가자들은 산림정보 다드림 홈페이지(http://gis.kofpi.or.kr/gis/)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 및 공공데이터 정보를 참고하는 것이 좋은 팁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접수 기한은 7월 10일(금)까지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임업진흥원의 공식 홈페이지(www.kofpi.or.kr)를 참고하면 되며, 동시에 진행되는 공모전 공유 이벤트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kofpipage)에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