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에서 한국산업경제학회의 학술발표대회 및 산업경제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사)한국산업경제학회(회장 권광현 창원대 회계학과 교수)는 오는 30일 창원대 경영대학에서 '2015년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산업경제대상 시상식' 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산업경제학회와 창원대학교, 동아대학교 BK21플러스 국제통상분쟁조정전문가 영선사업단이 공동주최하는 이 행사는 권광현 학회장의 인사말, 최해범 창원대 총장의 축사, 공로상・산업경제대상 시상식, 상사중재 관련 특별세션, 분과별 학술발표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학술발표는 국제경제, 산업경제, 재무관리, 회계학 등에 대해 분과별로 이뤄지며 41편의 수준 높은 논문들이 발표되고 논문에 대한 열띤 토론을 위해 전국 대학의 경영・경제학 전공 교수와 대학원생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모범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을 통해 지역은 물론 국가발전에 지대한 기여를 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고 현대단조(주) 마평수 대표이사에 대한 산업경제대상 시상식도 이어진다.
한국산업경제학회 권광현 회장은 "최근 한국의 산업경제상황은 유럽발 경제위기의 영향을 벗어나지 못하고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며 "어려운 산업경제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 학계와 산업계가 힘을 모아야 할 때" 라고 말했다.
이어 "(사)한국산업경제학회 역시 국가와 산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경제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대안 모색에 학회의 역량을 발휘해야 할 때" 라고 강조했다.
한편 창원대학교 회계학과 권광현 교수는 지난 1월 한국산업경제학회 제18대 회장으로 선출됐으며, 한국산업경제학회는 1988년 창설돼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인 '산업경제연구' 를 발간하는 등 저명학회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