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26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2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대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송하성교수를 초청해 제27회 진주아카데미 명사특강을 가졌다.
진주아카데미 명사특강은 진주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학부모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유명 교육 전문가를 초청하여 자녀교육법 ․ 자기주도학습법 ․ 진로진학 등에 관한 특강으로 진행되며,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올바른 자녀교육법을 습득해 자녀에게 훌륭한 멘토가 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명사특강은 '한 집안 고시합격 5명' 을 배출해 화제가 된 송교수가 열악한 환경을 이기고 혼신의 힘을 다해 열정적으로 공부했던 실전 경험과, 동생들과 아이들에게 전수해 꿈을 이루게 한 기적의 '송가네 공부법' 을 공개했다.
송가네 공부법은 행동과학에 의거해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스스로 공부하고, 공부한 것을 버릇화하며, 몰입해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1시간 예습하고 쉬는시간에 방금 배운 과목을 3분 복습한 다음 집에 와서 1시간 복습을 해 하루 3시간 집중 공부를 하라는 '1.3 1.3 전략' 과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 핵심을 찾는 공부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송교수는 '자기 결정능력 장애' 로 스스로 문제를 판단하고 분석하는 힘이 부족한 아이들을 자기 결정력이 높은 아이로 변화시켜 삶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이고 더 많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진심어린 조언으로 참여한 학부모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송교수 집안의 공부비법은 학생 스스로 자신의 목표을 정하고 세밀하게 계획하고, 실천을 동작화하여 집중 ․ 몰입으로 성과를 올려 논리적인 사고를 기르는 진주아카데미의 '자기주도학습' 과 일맥상통한다" 며 진주아카데미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제28회 명사특강은 다음달 23일 오후 2시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방송작가 전혜윤 강사를 초청해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 이라는 주제로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