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호 밀양시장은 21일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 대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대! 밀양의 꿈이어라' 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번 특강은 밀양시-부산대 오작교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생들의 밀양시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밀양시에 대한 소속감을 고취하는 등 밀양시와 부산대 양 기관간 상호교류 및 협력을 증대하기 위한 차원에서 개최됐다.
박일호 시장은 이날 강연에서 밀양시와 부산대의 오작교프로젝트 협약의 의미와 그간의 경과, 향후 계획에 대해 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양 기관의 지속가능한 협력적 동반성장을 위해 서로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밀양아리랑대축제 시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에 감사를 표하면서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내실있는 축제로 만들어 나갈 뜻을 밝혔다.
박시장은 강연 말미에 부산대학교의 슬로건인 '그대 우리의 꿈이어라!' 처럼 대학생 여러분들이 밀양시와 대한민국의 꿈이므로 역경에 굴하지 말고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고 참석한 대학생에게 힘찬 박수를 받으면서 강의를 마쳤다.
한편 밀양시는 지난해 12월, 부산대학교와 밀양시-부산대 오작교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대 특강, 밀양시내 상점 할인, 문화예술행사 참여 등 11개 상호교류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