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21일 오후 7시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김해시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1,100여명을 대상으로 제3회 청소년과 함께하는 해설음악회를 개최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의 청소년과 함께하는 해설음악회는 교원과 학생의 연합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교원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원과 관내 초,중,고등학생 희망자 중 오디션에 합격한 학생 100명이 함께 연주에 참여했다.
교사와 학생 그리고 학부모가 어우러져 만들어 낸 아름다운 하모니는 치열한 경쟁 속에 지친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에 아름다운 쉼표가 됐으며, 교육가족 모두가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이루었다.
또한 장중한 오케스트라와 학생들의 합창, 성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을 통해 각박한 사회에 작은 울림이 있는 따뜻한 메시지를 만들어 냈다는 평을 받았다.
이맹우 교육장은 "청소년과 함께하는 해설음악회가 자라나는 청소년에게는 꿈과 희망을 전하고 아울러 음악이 지닌 치유의 힘이 우리 사회의 아픔을 매만지는 위로의 손길이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과 경남교원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주관하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해설음악회는 올해 3회째를 맞았으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평 속에 김해교육을 대표하는 음악회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