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 사장 김재수)가 '2015 식품산업정보 심포지엄' 을 오는 2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식품정보의 활용과 가치 재발견' 을 주제로 식품산업 분야의 전문가와 업계 종사자들이 식품산업 현황에 대한 심층연구 결과와 국내외 식품산업의 동향‧전망을 발표하고 우리 식품산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식품정보분석 고도화사업의 성과 및 정책적 시사점' 을 비롯해 '식품안전에 대한 태도가 가공식품 소비에 미치는 영향', '가공식품 소비자의 판매촉진 이용성향에 대한 영향요인 분석', '식품 제조업체 특성과 국산원료 사용의 연관관계에 대한 연구결과' 등 3가지 주제의 연구결과가 공개된다.
이어서 2부에서는 식품분야 연구자들이 식품산업의 양대 산맥인 식품산업과 외식산업, 그리고 식품소비의 국내외 동향과 전망을 제시하고, 국내 주요 식품기업 종사자가 면류 시장과 두부 시장의 동향과 전망을 짚어본다.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이번 행사는 식품‧외식산업의 최신 정보가 공개되는 자리로, 우리 식품산업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쌍방향 소통과 공유의 장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식품산업정보 심포지엄에 대한 문의는 aT 식품기획부(061-931-0717)와 서울대학교 식품정보분석고도화사업 연구단(02-880-473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