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총장 이찬규)는 이계안 동양피앤에프(주) 대표이사회장을 초청, 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창원대 2015-1 도전과 창조 특강' 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창원대 기초교육원(원장 정성문)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특강은 학생들과 지역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 회장은 ‘도전하자’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계안 회장은 특강에서 "배우는 삶, 나를 위한 삶, 공익을 위한 삶으로 인생을 3분지계로 나누어 25세까지는 배우는 삶으로 준비하는 단계, 26세부터 51세까지는 나를 위한 삶, 52세부터는 공적인 삶을 꿈꾸었다" 고 소개했다.
이어 이 회장은 "지도자란 엄청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타인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 일을 하는 것이고, 지도자가 되기 위해서는 perspective, patience, persistence, passion의 4p가 필요하다" 며 "세상을 보는 눈과 참을성과 끈기, 열정이 필요하고 힘든 역경이 와도 이겨내야 한다. 도전하는 자도 때로는 성공하고 때로는 실패하는데 그러나 도전하지 않으면 성공은 없다" 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계안 회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현대중공업에 입사해, 현대카드(주) 대표이사 회장을 거쳐, 제17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