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14일 국립김해박물관에서 관내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학교관리자 및 인성부장 222명을 대상으로 '학생인권 보호 및 학칙 제ㆍ개정 연수' 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아동학대 예방, 학생 학습권 보장, 양성평등 등 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교원 인식 제고와, 학교규칙 제ㆍ개정 과정에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등 건전한 법제교육지원을 통해 자율과 책임 중심의 민주적 학교풍토를 조성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강사로 초빙된 인제대학교 고영남 법학과 교수는 아동학대의 다양한 사례,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과 아동학생 사건 처리 흐름을 소개하고 협력 및 지원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했다다.
이어 '학교규칙 운영매뉴얼을 활용한 학교규칙 제ㆍ개정 및 학생지도방안' 이란 주제로 두 번째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연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연수 후 각급학교에 전달교육이 실시된다.
김해교육지원청 이맹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인권보호 및 학교규칙 관련 각급학교 관리자의 전문성 제고를 통해 자율과 책임 중심의 학교풍토를 조성하고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김해교육지원청은 아동학대 예방, 양성평등 등 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연수, 홍보 등 인식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