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이사장 김맹곤)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백혜영)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선용의 기회 확대 및 향상을 위해 어르신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 을 열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어버이날 2부 행사로 진행된 '도전 골든벨' 대회에는 60명의 어르신이 출전했으며, 응원단을 포함한 200여명의 어르신들이 함께 즐기고 호흡하면서 그 동안 갈고 닦아왔던 실력을 겨루는 시간을 가졌다.
2시간이라는 장시간 동안 행사가 진행되었지만 한 분도 중간에 자리를 뜨지 않으시고 퀴즈를 풀며 시사 및 상식을 알아가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대회에서 최후의 1인으로 남아 골든벨을 울린 박경자(72) 어르신은 "퀴즈를 풀기 위해 밤새도록 공부를 했다. 정말 오랜만에 긴장감 속에서 공부도 하고 김해 관련 퀴즈문제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를 조금 더 알아가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의 여가문화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고 있으며, 어르신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마을만들기 프로젝트 '우리 마을을 지(지역의 어르신들이)지(지역사회를)해(해피-행복하게 만드는)~!!!' 등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추진함으로써 지역 속의 생활복지를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