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사천시는 13일 오전 시청 3층 회의실에서 송도근 시장과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선두 부시장) 위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천시는 사천항공우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와 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 근거를 명확히 하기 위해 '사천시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를 제정(2015. 4. 7.시행)했고, 이 조례에 근거한 추진위원회를 새로 발족해 이 날 첫 회의를 열어 부위원장 등 임원 선출, 제11회 경남 사천 항공우주엑스포 추진계획(안) 및 예산(안) 등을 심의했다.
송도근 시장은 추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항공산업의 메카를 표방하는 사천시에 걸맞은 항공우주엑스포 행사를 기획하고 관람객의 눈높이를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위원 개개인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사천시 관계자는 "올해 11회째를 맞는 경남 사천 항공우주엑스포는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개최되며 개막식과 축하공연, 에어쇼, 각종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 모형항공기 대회, 새로운 프로그램 발굴 등으로 관람객에게 예년보다 더욱 다양할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