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김해문화재단이 설립 10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고 12일 오픈했다.
문화의전당, 클레이아크, 시민스포츠센터, 한옥체험관, 가야테마파크 등 소속기관과 상주단체인 시립예술단까지 사업특성에 맞춰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콘텐츠 내용을 표준화했으며, 모바일 외국어버전도 일제 정비를 마쳤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시각장애인, 노인 등 접속에 애로를 겪어온 시민들이 '스크린 리더(screen reader)' 등 솔루션을 컴퓨터에 장착하면 콘텐츠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는 김해문화재단과 시민스포츠센터, 클레이아크 홈페이지에 우선 적용됐다.
김해문화재단은 이번 개편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오는 6월 15일까지 '오탈자 찾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개편된 콘텐츠 내용 중 잘못되거나 빠진 부분을 찾는 시민에게 추첨을 통해 중국여행 무료 왕복항공권 2매를 비롯한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
연속 5주 동안 시행되는 이벤트는 아침의음악회 등 공연/전시 무료관람, 빙상장 무료입장, 시내 빕스 엔제리너스 오렌지뷔페 등 문화의전당 제휴사들이 제공하는 샐러드, 커피 무료이용권 등을 포함한다. 문의는 문화의전당 경영홍보팀(055-320-1231)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