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창원시는 '일자리를 만드는 좋은 생각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을 오는 15일부터 개최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만들기에 앞장선다.
이번 공모전은 일자리창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주소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다.
공모전 참여는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진행되며 접수방법은 '창원시 온라인 제안시스템 100만희망창작소(http://hope.changwon.go.kr)'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으로 '100만희망창작소' 앱을 다운로드해 '테마제안' 코너에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된다. 우편과 방문접수는 창원시 일자리창출과(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151)로 하면 된다.
중점공모분야는 관광산업, 첨단산업 유치 및 청년, 여성, 노인분야의 일자리창출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로,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한 심사기준은 실현성, 지속성, 창의성, 경제성, 노력도 등을 종합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 대해서는 7월 중 시상할 계획이며, 공모결과는 100만희망창작소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일자리창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정에 적극 반영해 시민들을 위한 더 좋은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온라인 제안시스템 100만희망창작소를 참고하거나 창원시 일자리창출과(055-225-332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