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진주시 상대1동 문화체육진흥회(회장 엄종섭)에서 주최하고 상대1동주민센터(동장 안봉규)가 후원하는 제9회 상대1동 경로잔치 및 체육행사가 지난 9일 남강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의원, 진주시 지역경제과장, 기관단체장, 상대1동 봉사단체장 등이 참석했으며, 상대1동 거주 어르신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상대1동 거주 장수어르신 2명을 선정 장수상을 수여했으며, 강당을 가득 메운 어르신들은 정성들여 준비한 음식을 함께 나눴다.
행사의 흥을 돋우기 위해 열린 축하공연에는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초청가수,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흥겨운 노래, SBS 스타킹 출연 트로트가수 배근우(남강초등학교 3학년)군이 깜짝 출연해 구성진 노래를 불러 어르신들의 흥을 한층 돋우었다.
문화체육진흥회 엄종섭 회장은 "노령인구 증가로 노인들이 소외되는 현실이 안타깝다" 며 "경로잔치를 통해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발전시키고, 각계각층의 의식변화와 관심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안봉규 상대1동장은 "경로잔치를 준비하느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엄종섭 문화체육진흥회장을 비롯한 전 봉사단체에 감사드린다" 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상대1동이 되도록 노력하자"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