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창원대학교 어학교육원(원장 김수정)은 지난 29일 '제2회 English Speech Contest' 를 창원대 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1차 원고심사를 거친 12명의 본선 경연자들 중 'A Philosophic Doubt about Happiness' 를 발표한 홍대기(경영학과, 4학년) 학생이 영예의 1등을 수상했으며 치열한 콘테스트를 거친 5명의 학생이 각각 2등과 3등상을 차지해 이들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됐다.
창원대학교의 'English Speech Contest' 는 특성화사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 캠퍼스 내에서 재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관심 고취 △ 사회 이슈, 대중문화, 대학 생활, 외국어 교육, 환경 문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성찰 △ 논리적·설득적 발표 능력 배양 등을 위해 진행됐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대회를 이어오고 있다.
창원대 어학교육원 김수정 원장은 "본 대회는 결과보다는 준비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외국어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런 점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참가자들의 1:1 개별 면담시간을 마련해 발음교정과 발표기술 등을 지도했다"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학생이 참여했고 주제도 다양해진만큼 앞으로도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