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제)는 행복한 부모되기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부모교육센터 이동순 소장을 초빙해 5월 29일(금) 오전 10시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15년 상반기 부모교육강연회' 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의 주제는 "말 안 듣는 자녀 & 속 터지는 엄마" 로, 사춘기 청소년 자녀에 대한 이해와 소통법에 대해 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청소년들이 사춘기시기에 자율성과 독립성이 커져 부모와의 갈등으로 이어지는 경우 이를 어떻게 바라보고 해결할 것인가에 대한 해법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회를 이끌어줄 이동순 소장은 한신대학교 대학원과 백석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및 가족상담을 전공한 후 현재 한국부모교육센터 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MBC, SBS, EBS 등 다수의 방송매체에서 부모교육 특강으로 활동 중이다. 2012년에는 스포츠조선에서 자랑스러운 혁신 한국인 부모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양산시민 누구나 참가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문접수 또는 청소년광장 홈페이지(http://teen.yangsan.go.kr) 프로그램 참가신청 메뉴를 통해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5월 4일(월)부터 28일(목) 18시까지 선착순 165명 마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055-392-2596/055-372-2000)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