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어 두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은 최근 사회적으로 가족해체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 행복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부화재는 소원해진 가족애를 되살리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로 ‘우리가족의 행복을 이어주는 마음 우체통’과 ‘우리가족 약속나무 이벤트’ 를 진행한다.
‘우리가족 행복을 이어주는 마음 우체통’은 아빠, 엄마, 남편, 아내, 시부모 등 가까이에 있지만 잊고 살아가기 쉬운 소중한 가족에게 편지를 쓰면 정성 어린 손 편지가 돼 이메일,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또한, 매주 감동편지를 선정해 옛날의 향수를 살릴 수 있도록 직접 우편으로 보내주는 이벤트도 있다.
디지털시대의 따뜻한 아날로그식 감성을 통해 가족간의 사랑과 행복을 만들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해보다 참여 편의성을 더욱 높여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상황별 편지 디자인을 추가하고 예약발송 시스템을 추가해 더 많은 가족들이 가족 간의 사랑과 행복을 만들어 갈 수 있게했다.
또한, ‘우리가족 약속나무 이벤트’는 가족간 사랑과 행복의 시작은 가족과 함께하는 작은 약속 실천이라는 공감대 형성을 위한 것으로 가족사랑을 위해 가족과 함께 약속을 실천하는 미션형 프로모션이다.
가족과 함께 할 약속 3개를 선택하고, 약속을 실천한 인증샷 3장을 약속나무에 등록하는 이벤트로 이벤트를 완료하면 약속나무 당 1000포인트씩 자동으로 기부돼 가족사랑 소외아동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동부화재는 2014년 가족행복 캠페인 ‘가족을 잇다! 행복이 있다!’를 실시해 약 50만명이 프로모션 페이지를 방문하고 49만명이 온라인·모바일 이벤트에 참여했다. ‘동부화재 가족사랑’ 이벤트는 PC와 모바일에서 가족 구성원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고 경품을 통해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 있다.
(CNB=이성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