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보험업계 신화창조 주역 장진희가 엮어낸 '희망의 나이테'

백절불굴의 힐링스토리 'Why not Me? 왜 나는 안 되는데' 출간

  •  

cnbnews 이성호기자 |  2015.04.28 10:24:11

‘Why not Me?’라는 도전적인 제목을 달고 세상에 나온 책 한 권이 있다. ‘왜 나는 안 되는데’라고 묻는 한 여성의 인생 중반까지의 삶의 노정이 기록된 일종의 중간 자서전이다.


열한 살에 출생신고를 한 여자, 고등학교가 최종 학력인 여자, 한 남자와 두 번 이혼한 여자, 암에 걸렸던 여자, 사기 당해 법정에 섰던 여자. 누가 이토록 자신의 뼈아픈 상처를 당당하게 드러낼 수 있을까?


50세가 되기도 전에 이미 인생을 한 바퀴 돈 것 같은 여자,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은 체구에 주먹을 불끈 쥐고 “왜 나는 안 되는데?” 하고 세상을 위해 외치고 있다.


저자 장진희의 현재 모습은 화려하다. 25년째 보험 영업인으로서의 성공적인 삶을 설계해 왔으며, 우리나라 최초로 보험인을 위한 맞춤형 화법을 창안한 실감화법코칭센터 대표다. 보험업계에서 그녀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1995년부터 16년간 6000건의 신계약을 체결한 ‘국내 최다 건 판매기록 보유자이면서, 요즘은 10대 보험회사에서 가장 초청하고 싶어 하는 명강사로 명성을 얻고 있다.


이런 그녀가 굳이 깊은 상처를 드러낸 데는 이유가 있다. 각박한 현실에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삶의 희망을 느끼게 하고 싶었던 것.


김회권 숭실대학교 교수는 추천사를 통해 “고통 속에서 성장한 희망의 나이테를 보라”며 ▲자신이 가시 둥지 같은 가정환경에 집어던져진 채 인생을 강요당했다고 생각하는 사람 ▲자기 직업 세계에서 성장과 진보를 원하는 사람 ▲보험설계 등 포괄적인 보험 세일즈 등에 입문하려거나 그런 일에 종사하는 사람 ▲자신의 앞길을 가로막은 거대한 장애물앞에 서서 다리가 부들부들 떨리는 연약함에 빠져 있는 모든 사람 등에게 이 책을 권했다.


삶이 얼마만큼 불행할 수 있을까? 신은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고통을 준다는데, 인간이 감내할 수 있는 고통의 무게는 얼마 만큼일까?


출생의 부정으로 인한 삶의 정체성의 혼란, 편모슬하의 가난한 가정환경, 가정폭력으로 얼룩진 결혼, 친구라고 굳게 믿었던 이들의 사기와 배신, 그리고 기적 같은 경제 회생 끝에 찾아온 암. 40여 년 간 한 인간이 감당해 냈다고는 믿기 어려운 삶의 과정에서, 저자는 삶의 위기마다 ‘도전’이라는 정면승부를 걸었던 순간들을 담담하게 기록하고 있다.


보험 시장은 들어가는 문은 넓고, 일의 현장은 치열하며, 끝까지 살아남기는 어려운 세계이다. 이 직업을 택하는 이들 가운데는 40대에 뒤늦게 가장 역할을 떠맡은 주부들이 상당수이다. 최근에는 도전의식과 목표가 확실한 젊은이들이 전문 직업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하지만, 쉽게 발을 들여놓고 쉽게 떠나는 풍토는 여전하다.


아버지의 부재로 불안감이 몸에 밴 저자에게, 열심히 일하는 만큼 보상이 돌아오는 보험 일은 완벽한 부모에 가장 근접한 대상이었다. 그래서 보험과 자신을 동일시했으며, 자신이 곧 보험이고 보험이 곧 자신이 될 수 있었다. 이 같은 동일시의 경험은 리쿠르팅 강사로서 저자만이 가지는 매우 특별한 콘텐츠를 이루는 밑바탕이 됐다.


저자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이 책은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매순간 두려움과 좌절에 직면하는 초보 보험인을 독려하며, 궤도에 오른 순간 슬럼프에 빠진 영업 경력자에게도 실질적인 위로가 될 수 있다. △지은이 장진희 △펴낸곳 아카데미북 △208쪽 △정가 1만4000원


<지은이-장진희>
25세에 보험 영업을 시작하여 50세인 지금까지 25년째 활동하고 있는 보험인.
전 실감화법 코칭센터 대표.
전 ‘보험신보’ 칼럼니스트.
쓴뿌리 코칭․비폭력 대화법 일반과정 수료.
1990년에 보험업계에 발을 들여놓은 뒤 1995년부터 16년간 월평균 30건, 누계 6000건이라는 신계약 체결 기록을 세우면서 ‘개미여왕’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2001년에 여성조선 ‘Success Story’(2001.12)에 소개됐고, CNB 저널에 ‘힐링캠퍼스 성공 스토리’(2013. 5)로 소개됐다. ‘장진희의 보장자산 실감화법’이라는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보험업계와 코칭업계가 주목하는 작가 반열에 올랐다. 

-수상 경력: 고객만족 FP대상 11회 장기 수상(1996~2009) / 3W 120주 연속 달성 / 생명보험협회 우수인증설계사 획득(2008)
-저서: Why not Me?(2015), 장진희의 보장자산 실감화법(2012), 장진희의 실감화법 트레이닝(2011)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